[신간] 집밥같은 '간편가정식 사용설명서'..아침 대용식부터 정찬까지

최태원 기자 승인 2020.06.18 11:14 | 최종 수정 2020.06.18 18:43 의견 0
가정간편식 사용설명서 (자료=라온북)

[한국정경신문=최태원 기자] 가정간편식(가정식 대체음식, HMR)은 최근 가장 핫한 산업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가정식을 대체한다는 의미의 가정간편식은 완전조리식품이나 반조리식품을 가정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한다. 1인가구, 맞벌이, 신혼부부 뿐만 아니라 육아와 살림을 전담하는 전업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HMR 시장은 5조원대로 추산될 정도로 성장했다. 효율성과 가성비를 내세운 가정간편식 시장도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있다.

'가정간편식 사용설명서'는 약 10년간 식품회사 제품개발팀에서 제품 개발을 해온 저자가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담은 책이다. 메뉴의 진화, 간편식에 대한 불신과 불안 해소는 물론 제조 공정이나 관리 프로세스, 식품첨가물과 제품 표시사항 보는 방법, 포장재 종류에 따른 조리법과 특징, 제품별 장단점 등도 고르게 설명하고 있다.

가공식품 지식 전문가인 저자는 아침 대용식부터 만찬, 간식이나 술안주는 물론 특별한 날 즐기는 정찬까지 가족과 자신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다양한 상차림을 제시한다. 

집밥 같은 간편식을 찾는 엄마, 혼밥족, 맞벌이 부부 등 간편 가정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