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경제교육 프로그램 활용..경기도교육청-NH농협은행, 업무협약

이근항 기자 승인 2020.05.25 15:53 의견 0
경기꿈의학교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자료=경기도교육청)


[한국정경신문(경기)=이근항 기자] 경기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가 경기꿈의학교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협약식에는 이재정 교육감과 정용왕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본부장 등 업무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지속 가능한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 운영에 필요한 상호 협력 체계를 갖추게 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금융・경제교육 분야 경기꿈의학교 상호 협력 ▲금융경제교육 활동 추진, ▲교육과정 운영 관련 운영 협의회 구성, ▲금융 프로그램 활용과 금융 콘텐츠 제공 등이다.

특히 금융 프로그램 활용과 금융 콘텐츠 제공에는 학생 주도 참여형, 전문가 강의형, 금융 프로그램 실습형, 영업점 실제 체험형 등이 있다.

이재정 교육감은 “2016년부터 시작한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가 학교 현장에서 배우지 못하는 금융 ․ 경제 교육을 담당해 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마을에서 마을 자원을 공유하며 꿈꾸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를 여주와 동두천 지역에 개설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금융경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