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서버터져 가입도 다운도 안된다" gta5 무료배포 반응, 관련 트윗은 삭제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5.15 07:53 의견 0
(자료=에픽게임즈 홈페이지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에픽게임즈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5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에픽게임즈가 급상승 검색어에 등장해 시선을 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에픽게임즈가 인기 게임 GTA5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기 때문.

다운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로 공지됐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등록만 해놓으면 추후에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하지만 해당 트윗은 황급히 삭제된 상태다. 대대적인 발표 이전 잘못된 SNS 송출로 먼저 소식이 알려진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GTA5 무료 배포를 시작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는 높은 관심이 쏠렸고 홈페이지는 접속하기 어려운 상태가 됐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서버가 터져 버렸다" "가입이 일단 안 되는데" "다운도 안 된다" "어쩐지 검색어 1위에 에픽 게임즈가 계속 올라와있더니" "아예 사이트가 안 들어가지네요" 등의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한편 GTA5는 락스타 게임즈가 지난 2013년 발매한 Grand Theft Auto 시리즈다. 방대한 스케일과 개성 있는 스토리로 2013년 역대 GJA 선정 '올해의 게임'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