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행복에 이르는 GAM 감

김형규 기자 승인 2020.04.16 10:27 | 최종 수정 2021.11.24 16:33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아무리 돈과 명예를 얻었어도 행복하지 않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새해 벽두부터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19로 전 세계는 팬데믹에 빠졌다. 이러한 현실에서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일까?

<행복에 이르는 GAM 감>의 저자 박경선은 이 책을 통해 그 해답을 제시했다. 저자는 “행복은 누군가 의미를 담기 전에는 단어일 뿐이다”면서 그 의미를 담기 위해서는 GAM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GAM은 Goal(목적)·Action(실천)·Motivation(동기부여)을 함축해 만든 신조어다.

책은 ▲prologue. 행복의 감을 찾아라 ▲Gam1. Goal로 감을 키워라 ▲gAm2. Action으로 감을 키워라 ▲gaM3. Motivation으로 감을 키워라 등 네 파트로 이뤄졌다.

저자는 각 파트 마트마다 본인이 경험했던 구체적인 사례를 들었다. 그것을 통해 저자는 독자에게 행복하게 사는 공식 즉, GAM을 전달하고 있다.

▲행복을 노래하는 사람 ▲웃는 모습이 예쁘다는 소리를 듣는 사람 ▲‘감사’라는 인생단어를 꼭 지니고 감사하며 사는 사람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해지기를 소망하는 사람...

이는 저자가 자신을 소개하는 수식어이다. 저자는 ‘행복한 삶’을 통해 이를 얻었고, 행복한 삶을 통해 ‘이’를 얻게 됐다. ‘이것’이 저자가 이야기하는 ‘행복에 이르는 감’이다.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큰 위기를 겪고 있다. 우리도 이 위기에서 쉽게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절대 긍정’으로 임하는 자세이다. 때마침 <행복에 이르는 GAM 감>이 발간돼 코로나 19로 지친 우리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 제시한 대로 행복에 이르는 감을 익힌다면 어떤 위기라도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제목: 행복에 이르는 GAM 감

저자: 박경선

출판사: 출판이안

발행일: 2020년 4월 15일

가격: 1만3800원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