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로봇기술로 사무직 생산성 높인다..연말까지 900개 업무에 확대 적용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4.16 10:00 의견 0
올해 말까지 LG전자가 약 400개 업무에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을 추가해 총 900개 업무에 도입한다. (자료=LG전자)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LG전자가 로봇기술 도입을 확대해 사무직 생산성을 높인다.

LG전자는 올해 말까지 약 400개 업무에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을 추가해 총 900개 업무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직원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지난 2018년부터 최근까지 회계, 인사, 영업, 마케팅, 구매 등 사무직 분야 약 500개 업무에 RPA 기술을 도입했다.

올해부터는 RPA를 적용한 업무영역을 넓히기 위해 기존 RPA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결합한 '지능형 RPA'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지능형 RPA는 단순, 반복 업무 외에도 비교, 분석 등 한층 고차원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RPA는 사람이 처리해야 하는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 초 사무직 직원들이 보다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면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RPA 기술을 도입했다.

로봇 소프트웨어는 직원이 직접 회사 시스템에 로그인해 데이터를 내려받고 특정 양식의 보고서에 입력했던 일들을 대신 수행한다. 직원들은 데이터 조회와 정리 등 단순업무에 시간을 소요하는 대신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단순업무를 줄여 보다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고 스마트하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능화된 로봇기술(RPA)을 지속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