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코로나19 의료진 첫 희생 애도.."너무도 애석하고 비통한 마음"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4.04 12:12 | 최종 수정 2020.04.05 22:00 의견 0
문재인 대통령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환자를 진료하다 감염된 우리 의료진이 처음으로 희생되는 매우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며 "너무도 애석하고 비통한 마음"이라고 애도했다. 

고(故) 허영구 원장은 경북 경산시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진료하다 자신도 감염돼 치료받다 3일 오전 숨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렇게 적은 뒤 "너무도 애석하고 비통한 마음이다. 대한의사협회는 고(故) 허영구 원장님을  추모하며 애도하는 묵념의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늘 자신에겐 엄격하고 환자에겐 친절했던 고인의 평온한 안식을 기원한다"며 "국민들도 같은 마음일 것이다. 가족들께도 깊은 위로를 드린다"고 애도를 표했다. 특히 "떠나보내는 순간마저도 자가격리 상태로 곁을 지키지 못한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라고 거듭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4월의 봄을 맞이했지만 여전히 끝나지 않은 감염병과의 전쟁을 이겨내기 위해 제 몸 돌보지 않고 헌신하는 의료진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며 "특히 수많은 확진자 발생으로 밤낮없이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자신의 병원 일도 제쳐놓고 진료를 자청하여 달려가는 열정이 지역사회를 코로나19로부터 이겨내는 힘이 되고 있다"며 "여러분들은 모두의 존경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방역 모범국가라는 세계의 평가도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했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스스로를 돌보고 자신의 건강도 살피기를 바란다"며 "용기 잃지 말고, 더욱 힘내시고, 반드시 승리하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