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인기메뉴 추천·새해 운세 보기..‘누구’의 다양한 기능으로 설연휴 즐겁게

장원주 기자 승인 2020.01.22 14:16 의견 0
SK텔레콤이 추천하는 명절 조카 선물 ‘누구 캔들’. (자료=SKT)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다. 가족 친지들과 함께 하는 명절 기간을 SK텔레콤 인공지능 ‘누구(NUGU)’와 함께 좀 더 스마트하고 풍성하게 즐겨보자.

■ 설 연휴를 스마트하고 풍성하게 만들어줄 ‘누구’

즐거운 설 연휴지만 가족들과 함께 하기 위해선 긴 귀성·귀경길을 통과해야만 한다.

SK텔레콤은 자사의 모바일 네비게이션 ‘T맵’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 설 당일(25일) 서울-부산 간 귀성·귀경길이 최대 8시간30분 이상 걸릴 수 있다고 지난 19일 예측했다.

이와 같은 장시간 운전 시 ‘T맵x누구’를 활용하면 음성만으로 음악·라디오·팟캐스트 등의 미디어 재생이 가능해 안전하게 운전의 지루함을 덜 수 있다.

또한 ‘T맵x누구’의 ‘휴게소 메뉴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운전 중 들르는 휴게소의 인기 메뉴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아리아, 휴게소 메뉴 추천해줘" 한마디면 ‘소떡소떡’ ‘새우튀김우동’ 등 경로 중 위치한 휴게소 별 특색 있는 메뉴를 추천받을 수 있다. ‘T맵x누구’가 제공하는 휴게소 추천 메뉴는 장거리를 운전해야 하는 명절 귀성·귀경길의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다.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설에는 가족들과 함께 모여 새해 운세를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수 있다.
새해 운세를 보기 원하는 사람의 생년월일을 ‘누구’ 앱에 등록하고 "아리아, 용띠 새해 운세 알려줘" 또는 "아리아, 00년생 신년 운세 알려줘"라고 말하면 ‘누구’가 새해 운세를 알려준다.

가족들이 모여 오순도순 TV를 보는 것도 빠질 수 없는 명절 풍경 중 하나다. 이때 시청 중인 프로그램이나 출연 중인 연예인의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한 ‘누구 백과의 CQA(Complex Q&A)기능’을 활용하면 더 즐거운 TV 시청이 가능하다.

CQA는 특정 대상에 대한 복잡한 다중 질문에 응답하는 기능으로 예를 들어 ‘누구’에게 "(아이돌 그룹명)에서 가장 어린 멤버는?", "(영화명) 감독의 다른 작품 알려줘" 등을 질문하면 그에 맞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지원 사업 및 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영화·음악·연예인 관련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영화·음악·TV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 뻔한 세뱃돈은 그만..조카들 선물하기 좋은 ‘누구’

세뱃돈은 설에 빠질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다. 조카·동생들에게 세뱃돈으로 용돈을 주는 것도 좋지만 학습에 도움이 되는 ‘누구’를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교육업계에 불고있는 인공지능(AI) 활용 에듀테크 열풍에 발맞춰 ‘누구’도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어린 조카들이 있다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선물하자. SK텔레콤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 ‘핑크퐁 놀이학습 5종’과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어린이들은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등의 게임을 통해 다양한 손동작을 해보며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어린이들의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시력 저하 문제를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해결했다. 영상을 보고 있는 아이가 화면 가까이 올 경우 적절한 거리에서 시청 할 수 있도록 VoD를 자동으로 멈추고 ‘뒤로 가기’ 안내를 한다. 뒤로 가기 안내는 15cm 이내 접근 시 1회 안내 후 5분 뒤 다시 거리를 인식한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조카에겐 ‘알버트AI’가 제격이다. ‘알버트AI’는 가정에서 코딩학습뿐 아니라 ‘누구’의 다양한 서비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AI 코딩로봇이다.

‘알버트AI’는 ▲앞 뒤 이동 ▲cm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 국내 코딩로봇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아이들은 코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중·고등학생 대상 선물로는 학습에 도움을 주는 '누구 캔들'을 추천한다. 조명 특화형 AI스피커 ‘누구 캔들’은 취침, 독서 등 특정한 용도에 최적화된 조명을 제공해 학습 시 피로를 최소화한다.

또한 조명이 서서히 밝아지는 조명 효과와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을 결합한 ‘누구 캔들’의 ‘선라이즈 모닝콜’ 기능은 수험생의 컨디션 관리에 필수라고 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누구’ 시리즈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등 소셜 및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