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빠 토론하자"더니..진중권, 김호창 나서자 "양다리 교활 기회주의자" 비난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1.06 07:58 | 최종 수정 2020.01.06 08:53 의견 8
(자료=김호창 업스터디 대표 페이스북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진중권과 김호창의 SNS 설전이 화제다.

6일 오전 포털사이트 다음에는 진중권 김호창이 실시간 뉴스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김호창 업스터디 대표가 공개 토론을 두고 설전을 벌였기 때문.

앞서 진중권 전 교수는 지난 2일 페이스북에 “저와 토론하고 싶은 문빠(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 비하표현)분은 이 글 밑에 신청해주시고 메시지로 연락처 남겨달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김 대표는 3일 페이스북에 “조국 문제 시발점이 뉴스공장에 출연한 저로부터 비롯됐으니 자격은 될 것”이라며 진 전 교수 토론제안에 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조국 문제에 반대하는 선생님의 주장에 ‘응원한다’는 문자도 보냈으니 최소한 상대방을 존중하는 토론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진 전 교수는 페이스북에 “이 사태에서 님(김 대표)의 역할은 거의 없다. 토론하고 싶으면 당시에 내게 보낸 문자부터 공개하라”며 “김 씨를 양다리 걸치던 교활한 기회주의자로 기억한다. 내게 보낸 문자 문빠들에게 보여주고 그쪽 대표 선수해도 되는지 허락을 받아오라”고 글을 남겼다.

이에 김 대표는 5일 페이스북에 “제가 그때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받은 적이 없다고 하는데 전화번호가 바뀐 모양이다. 어쨌거나 증거를 보내라니 여기 증거를 올린다”라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김씨가 진중권이라는 이름의 휴대전화 번호로 ‘진중권 선생님 응원합니다. 연락주세요’라고 메시지를 보낸 것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