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팁, 블록체인·AI 결합 헬스케어 플랫폼 볼트와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마케팅 본격화

장원주 기자 승인 2019.05.25 16:08 의견 0
볼트 헬스케어 플랫폼 볼트 코인. (자료=크리에이팁)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글로벌 마케팅 그룹 크리에이팁이 블록체인을 결합한 헬스케어 플랫폼 '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로써 크리에이팁은 볼트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동북아시아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을 총괄한다.

볼트는 인도 내 웨어러블 디바이스 마켓쉐어 2위를 자랑하는 기업으로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유저의 신체활동이나 건강 데이터를 듀얼 프로토콜에 기반한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한다. 사용자에게는 볼트 코인이라는 암호화폐로 보상해주는 서비스이다.

눈에 띄는 점은 소셜 헬스 게임화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건강을 위해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준다. 재미를 더하기 위해 게임 방식을 접목시켜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이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헬스케어 프로그램으로 활동에 따른 직접적인 보상을 해줌으로써 사용자의 건강 증진을 촉진시킨다.

크리에이팁 공득일 대표는 “볼트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소비재, 건강, 보험 등 다양한 산업에 미칠 긍정적 파급 효과를 높이 평가해 파트너십을 결정하게 됐다”며 “새로운 개념의 헬스케어 플랫폼이 소비자 생활 전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크리에이팁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리에이팁은 2008년 설립 이후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에게 아시아 전역의 디지털 마케팅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리딩 글로벌 마케팅 그룹이다. 2017년부터는 아시아 다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거래소, 인프라에 전문적인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