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탈퇴당한 줄" 지난 3일 공지보니 DB 점검 "예상치 못한 문제"

김지연 기자 승인 2019.12.10 10:41 | 최종 수정 2019.12.10 11:06 의견 0
다음 로고와 캡처 (자료=다음)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국내 온라인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접속 오류 현상이 빚어져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0일 오전 9시 40분을 넘어 다음카페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다음 카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자신이 원하는 카페로 접속 시도를 하면  'HTTP Status 404-Not Found'라는 오류창이 등장한다.

‘404 NOT FOUND’는 해당 url주소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다카페를 운용하는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다음 카페 측은 지난 3일 카페 데이터베이스 점검 안내 글을 공식 블로그에 게제했다.

해당 글에서 다음 카페 측은 “10일 새벽 1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전체 카페에서 DB점검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예상치 못한 문제로 작업이 지연될 경우 연장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네티즌은 현재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 뉴스 댓글과 카페, SNS를 아우르는 실시간 검색 창에는 "탈퇴 당한 줄 알았다" '카페 밀린 줄 알았네" "다음카페 왜 404note found 뜨냐" "다음 카페 왜이래 어떤건 들어가지고 어떤건 안들어가져" "서버 점검 새벽에 해줄래"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