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코스맥스, 기능성 쿠션 파운데이션 용기 개발..화이트바이오 분야 협업도 강화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6.18 13:34 의견 0
코스맥스와 GS칼텍스가 기능성·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패키징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자료=코스맥스)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코스맥스와 GS칼텍스가 기능성·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패키징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코스맥스는 GS칼텍스를 통해 쿠션 파운데이션 용기 맞춤형 기능성 소재인 '코스맥스 PP(폴리프로필렌)'를 확보하고 이를 적용한 패키징의 독점 공급 권한을 갖는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맥스 PP는 쿠션 용기의 안정성을 강화한 기능성 소재다.

코스맥스는 연내 고객사를 통해 신규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쿠션 화장품을 선보인다. 차세대 K-쿠션 제품에도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화이트바이오 분야 협업도 점진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바이오화학이라고도 불리는 화이트바이오 산업은 식물, 미생물, 유기성 폐자원 등을 활용해 기존 석유화학제품을 바이오 기반 소재로 대체하는 산업을 통칭한다.

이병주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K-쿠션 수요가 계속 증가해 GS칼텍스와 함께 용기에 특화된 신규 소재를 개발하게 됐다"며 "맞춤형 소재 개발과 기술 협업을 통해 패키징 솔루션 부문에서도 코스맥스만의 넘버 원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