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KISU),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 ‘1분’ 한국어 버전 깜짝 발매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4.14 13:03 의견 0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 [자료=비욘드이엔티]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가수 기수(KISU)가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Andiez)의 ‘1 phút’을 한국어 버전으로 오는 15일 오후 8시 깜짝 발매한다.

기수는 지난 26일 베트남 음악 프로그램 ‘XIN CHÀO XIN CHÀO’(안녕 안녕) 프로젝트 ‘Hello Korea - Hello Gangwon(헬로우 코리아 헬로우 강릉)’에 한국 가수 대표로 출연해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Andiez)의 ‘1 phút’(1분)을 한국어와 베트남어로 콜라보한 무대를 선보였다.

기수(KISU)와 콜라보한 ‘1 phút’(1분)은 가수 안디에즈(Andiez)가 2017년에 발매한 곡으로 현재 유튜브 8,616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히트곡이다.

방송 후, 두 사람이 함께한 무대 영상에는 “한국어 가사도 듣기 너무 좋다.”, “기수의 정식 커버 음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둘의 무대 영상을 보고 감동 받았다.” 등 뜨거운 대중의 관심을 받았으며, 짧은 영상으로 TikTok(틱톡)에 업로드된 영상의 조회수가 12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대중들의 반응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에 기수는 뜨거운 대중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새로운 편곡과 더불어 약 4분 길이의 곡 가사를 직접 한국어로 작사해 자신만의 특유 감성으로 노래를 재탄생시키며 오는 15일 한국어 버전 발매를 확정했다.

한국어 버전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오늘(14일) 오후 8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공식 음원은 15일 DAO Music Entertainment를 통해 유통되어 태국 및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