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해외무역사절단 참가 업체 모집

김선근 승인 2023.03.17 10:58 의견 0
인천 동구청 전경 [자료=인천 동구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27일까지 동구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업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무역사절단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무역사절단은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시를 방문,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 대상은 동구지역 소재 중소기업 10개사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7일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구는 현지 시장성 조사 및 서류평가 후 최종 참여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업체는 상담장·교통편·임차료·현지 시장조사비·통역료 등 수출상담회 개최 관련 경비와 업체별 참가자 1명 항공료 50% 내외 등을 구청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단 숙박 등 체류 경비는 참가업체가 개별적으로 부담해야 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지역 내 중소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와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