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벨리곰 굿즈 선보인다..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협약

김준혁 기자 승인 2023.02.02 08:16 의견 0

지난 1일 롯데홈쇼핑과 서울디자인재단은 인기 캐릭터 벨리곰IP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 벨리곰,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롯데홈쇼핑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굿즈를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서울 중국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디자인재단과 벨리곰 IP(지적재산권)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사는 ▲디자인 사업 공동 기획 및 홍보 ▲디자인 기업 신규 상품 개발 및 판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오는 5월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신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벨리곰 긋즈를 전시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개발한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 ‘DDPX벨리곰’을 운영할 예정이다.

‘DDPX벨리곰’에서는 벨리곰 IP를 활용해 디자인 기업이 개발한 신상품을 비롯해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벨리곰 인기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된 상품은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돼 판매와 홍보를 지원 받는다.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벨리곰 자체 쇼핑몰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식 판매된다. 또한 DDP 야외 광장에 벨리곰 대형 조형물을 전시하고, 벨리곰이 등장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