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201차 이사회 개최..임원추천위원회 구성 운영 승인

박순희 기자 승인 2023.01.31 12:38 의견 0
강원랜드는 지난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제20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및 운영(안)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자료=강원랜드]

[한국정경신문(정선)=박순희 기자] 강원랜드는 지난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제20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및 운영(안)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건은 오는 3월 31일자로 임기만료 예정인 비상임이사(사외이사) 3명의 후임 후보자 추천을 위한 것으로 이날 강원랜드 이사회는 임원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 구성 및 운영(안)을 원안 의결했다.

이에 따라 임추위는 비상임이사 3명, 이사회 선임위원 2명(외부위원 1명, 회사 구성원대변자 1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되며 임원 모집방법 결정, 임원후보자 심사, 임원후보자로 추천될 자의 결정, 기타 임원후보자 추천과 관련된 업무를 맡게 된다.

임추위는 2월 중 첫 회의를 갖고 위원장 선임, 후보자 모집방법 및 모집기준, 세부심사기준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랜드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임추위의 후보자 추천을 거쳐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후보자가 확정되면 주주총회를 표결을 거쳐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종 임명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