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인하대와 업무협약.."구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1.30 13:57 의견 0
인천시 미추홀구가 인하대학교와 미추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인천미추홀구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27일 인하대학교와 미추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미추홀구와 인하대학교 양기관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구민의 건강, 의료, 교육, 문화, 예술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미추홀구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 및 의학 관련 교육강좌 지원, 구민의 건강 유지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 지원, 미추홀구 치매예방 및 치료를 위한 공동 연구, 지역문화 축제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지원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하대학교와 미추홀구 두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무엇보다 협약의 성과로 미추홀구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