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시장, 군공항특별법 광주·대구 동시 통과 협력..국회 간담회서 뜻모아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1.28 19:57 의견 0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7일 국회에서 열린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관련 현안 간담회’에 참석해 국회, 정부와 함께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신속 처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자료=광주광역시]

[한국정경신문(광주)=최창윤 기자] 광주시와 국회, 정부가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신속 처리에 힘을 모은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관련 현안 간담회’에서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인 만큼 이번에는 꼭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광주군공항이전을위한특별법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특별법을 각각 추진하되 빠른 시일 내 동시 통과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밝혔다.

또 “광주시민은 매년 소음 등의 피해를 입고 있고 소음피해 보상액도 해가 거듭할수록 쌓이고 있다”며 “보상금으로 쓰일 예산을 군공항 이전에 사용한다면 시민 피해도 없애고 군공항 이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김상훈·강대식·임병헌 의원, 추경호 경제부총리, 이종섭 국방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군공항 이전 사업 시 기부 대 양여 부족분에 대한 국가재정 지원 및 군공항 이전사업 관련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에 대해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