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인사제도선진화' 노사공동 TF발족식 개최..합리적 인사·보수체계 설계 등

박순희 기자 승인 2023.01.20 09:24 의견 0
강원랜드가 지난 18일 컨벤션타워 5층 에메랄드룸에서 노사 대표 및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제도선진화TF'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강원랜드]

[한국정경신문(정선)=박순희 기자] 강원랜드가 지난 18일 컨벤션타워 5층 에메랄드룸에서 노사 대표 및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제도선진화TF'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사제도선진화TF는 현재의 조직문화, 직무체계 등을 노사가 함께 진단해 강원랜드의 직무특성을 반영한 직군별 인사제도로 개선하는 한편, 정부정책 과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발족됐다.

TF는 발족 후 1년간 ▲합리적인 인사, 보수체계 설계 ▲복리후생제도 개편 ▲노사공동협의체 운영 및 직무전문가 관리 업무 등에 대해 노사 양측이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인사제도 구축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됐다.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이사는 “노사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회사가 지속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제도 설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며 “대표이사로써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박찬 강원랜드노동조합 위원장은 “보수체계 개편에 대해 노사가 입장 차이를 보이는 상황 속에서 서로를 존중하며 의견을 함께하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모범 사례의 임금체계 개편 방안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