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설맞아 이웃 나눔활동 펼쳐..대전 동구에 명절키트 전달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1.17 19:20 의견 0
한국철도공사 23개 직원봉사단이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나눔활동을 펼친다. 코레일이 17일 오전 대전 동구청에 저소득 가정을 위한 ‘설맞이 명절키트’를 전달했다. [자료=한국철도공사]

[한국정경신문(대전)=최창윤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23개 직원봉사단이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나눔활동을 펼친다.

17일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지역 복지기관 162곳과 연계해 1억 4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반찬배달, 연탄나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물품은 명절음식(떡국, 쌀)과 생필품(온열매트, 휴지) 등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전통시장과 사회적기업 등에서 구매했다.

본사가 소재한 대전지역에서는 동구·중구청,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저소득 가정 400세대에 ‘설맞이 명절키트’를 전달한다. 강원본부는 태백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만든 반찬을 배달하는 등 전사적으로 나눔활동을 시행한다.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높은 물가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