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자와의 동행' 공모 198건 사업 발굴..서울시설공단, 3건 우선 추진

김병욱 기자 승인 2023.01.13 15:09 의견 0
X
서울시설공단 [자료=서울시설공단, 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병욱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고척스카이돔 가족석 도입 등 공모를 통해 선정한 '약자와의 동행'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10월부터 시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약자와의 동행 관련 공모를 해 198건의 사업을 발굴했다.

이 가운데 ▲ 고척스카이돔 외야석에 놀이공간으로 변경할 수 있는 유아동반 가족석 신규 설치 ▲ 청계천 일부 구간에 보행약자를 위한 장애물 없는 산책로 조성 ▲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안내 전광판·키오스크 등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운영 등은 공단 사업부서 검토를 거쳐 우수 추진 과제로 선정했다.

공단은 해당 과제 3건을 우선 추진하고, 그 외 발굴된 여러 아이디어도 자체 검토를 거쳐 적극적으로 관련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현재 공단은 장애인 버스를 활용한 '장애인 주말 동행 나들이 서비스', 지하도상가 고령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한 '전기점검 서비스', 시민 접점에서 일하는 청소·운전·관리 직원을 위한 '휴게공간 개선사업' 등 약자 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에서 제안된 많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제 약자 보호와 시민의 안전·편의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자세로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