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 제품 中서 부적합 판정 보도는 ‘사실무근’”

김준혁 기자 승인 2023.01.09 08:32 | 최종 수정 2023.01.09 09:15 의견 0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전경 [자료=오스템임플란트]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6일 한 매체에도 보도한 “중국에서 판매하는 오스템임플란트 기기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고 향후 중국 매출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9일 NMPA에서 문제가 된 제품은 당사에서 만든 제품이 아닌 도입해서 판매하고 있는 독일 카보사의 임플란트 수술용 엔진 제품이라고 밝혔다. 임플란트 수술용 엔진은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데 사용하는 장비이다.

이어 당사에서 판매하는 카보사의 신형 임플란트 엔진 제품이 NMPA 부적합 판정을 받은 이유는 엔진 최대 회전수가 2000RPM이라는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구형 임플란트 엔진 제품의 엔진 최대 회전수 2500RPM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인데 구형제품의 매뉴얼 수정 없이 신형제품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카보사 임플란트 수술용 엔진은 현재 중국 내 판매가 문제 없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번 NMPA 판정이 당사 임플란트 제품의 중국 내 판매와는 무관함을 강조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