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눈성형, 수술 전 꼼꼼한 정보 수집과 상담 뒷받침 돼야

편집국 승인 2023.01.06 12:52 의견 0
6일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고효선 원장은 "눈성형의 경우 개인의 피부타입과 특징에 따라 유리한 수술방법이 존재하고, 각자에게 이상적인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자료=한국정경신문]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고효선 원장] 근래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문화가 지속되면서 눈매로 사람을 인지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때문에 평소 눈에 콤플렉스가 있었던 이들이 눈성형을 통해 이미지 개선을 시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눈 성형은 오래되고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간단한 수술이라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사람마다 얼굴 골격이나 해부학적 특이 다르고 인, 인아웃, 아웃, 세미아웃 라인 등 어울리는 쌍꺼풀라인이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수술 전 충분한 정보 수집과 상담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표적인 눈성형 방법인 쌍꺼풀 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 자연유착법, 부분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매몰법은 눈꺼풀에 바늘 구멍을 내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은 이에게 적절하다.

또다른 방법인 절개법과 부분절개법은 그 진행 방식에 따라 필요한 만큼 눈꺼풀을 절개하여 쌍꺼풀을 원하는 위치에 고정하게 되는데, 상대적으로 눈꺼풀 지방이 많거나 피부가 두꺼운 경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눈꺼풀의 근육과 피부 간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쌍꺼풀을 만드는 자연유착법이 많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는 눈에 1~2mm 정도의 미세한 구멍을 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가 적어 빠르게 일상 복귀를 원하는 이들이 주로 선택한다.

이처럼 눈성형은 개인의 피부타입과 특징에 따라 유리한 수술방법이 존재하고, 각자에게 이상적인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수술 만족도를 높이고 재수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에 지식이 많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