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브라질 대표 e스포츠 팀 토큰 ‘MIBR’ 런치패드 진행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9.22 08:14 의견 0
[자료=바이비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브라질의 선두 e스포츠 팀 '메이드 인 브라질(MIBR)'의 공식 팬토큰인 MIBR 토큰의 런치패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MIBR은 칠리즈(Chiliz)의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Socios.com)'과 협력해 개발된 팬토큰이다. 칠리즈 블록체인으로 구동된다.

MIBR은 소셜미디어에서 22만명 이상의 구독자와 64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하는 브라질의 대표적인 e스포츠 브랜드다.

MIBR은 세계 주요 e스포츠 경기에서 활약하며 현재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남자팀/여자팀, 발로란트(Valorant) 남자팀/여자팀, '레인보우 식스 시즈(Rainbow Six Siege)' 및 '프리 파이어(Free Fire)'의 여섯 개 팀이 소속돼 있다.

MIBR 팬토큰 보유자는 각종 특별 콘텐츠 및 MIBR 플레이어 액티베이션, 독점 혜택, 특별 게스트로 이벤트 참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팬들은 또한 투표를 통해 MIBR의 주요 결정에 직접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바이비트 사용자는 런치패드 2.0을 통해 MIBR 토큰을 먼저 획득할 수 있다.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플랫폼 비트다오(BitDAO)의 거버넌스 토큰인 비트다오(BIT)로 참여할 수 있다. BIT 토큰이 없는 이용자는 런치패드 2.0에서 새롭게 도입된 복권 추첨 방식을 통해 소액의 테더(USDT)를 스테이킹하고 토큰 분배에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