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철도규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4개 분야 11월 발표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9.19 11:39 의견 0
2022 국민참여 철도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자료=국가철도공단]

[한국정경신문(대전)=최창윤 기자]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에 발맞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선사항을 발굴하기 위해 ‘철도규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9일부터 10월 21일까지 공단 누리집를 통해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철도 관련 국민생활 불편 ▲철도 관련 불필요한 규제 ▲철도 관련 생명·안전·환경 규제 ▲일자리 창출 저해 등 총 4가지 분야이며 오는 11월말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불필요한 철도규제를 혁신해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겠다”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중소·중견기업 관련 규제 및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상시 청취하기 위해 누리집 내 ‘기업성장 응답센터’와 ‘규제개혁 제안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