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청, '섬마을 폐교' 활용 위한 홍보영상 제공 '눈길'

김영훈 기자 승인 2021.04.09 15:17 의견 0
통영교육지원청은 2021년 폐교재산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섬마을 폐교 홍보영상을 제작해 영상을 제공하면서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자료=통영교육지원청]

[한국정경신문(통영)=김영훈 기자] 경상남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2021년 폐교재산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폐교 홍보영상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통영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된 홍보영상은 폐교의 전경 및 주변 환경을 드론을 활용해 영상에 담아 한눈에 아름다운 섬마을 폐교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

통영교육지원청이 관리하는 폐교는 총 25개교. 그 중 미활용 폐교 13교의 경우는 대부분 섬마을에 위치해 접근성이 낮아 폐교 활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적극적인 폐교 활용을 위해 현재까지 한산초 용호분교 등 섬마을 8개 폐교의 홍보영상을 드론 항공촬영으로 제작해 통영교육지원청 현관 영상게시판 및 홈페이지 폐교 활용안내 정보에 공개했다. 나머지 17개 폐교의 홍보영상 또한 상반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

통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중앙 현관 영상게시판에 공개되는 '아름다운 섬마을 폐교' 영상이 방문객을 위한 멋진 환영의 인사가 되면서 폐교재산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