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봄철 심해지는 비염엔..동화약품 뿌리는 비염치료제 ‘코마키텐 나잘스프레이’

코막힘, 콧물, 재채기 증상에 즉각적인 효과..최대 12시간 효과

김형규 기자 승인 2021.03.31 10:32 의견 0

뿌리는 비염 치료제 ‘코마키텐’ [자료=동화약품]

봄철에 접어들며 미세먼지와 꽃가루로 알레르기성 비염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특정 항원에 대한 코 점막의 과민 반응으로 인해 나타나는 비강 질환으로, 맑은 콧물이나 코막힘, 재채기 등 증상으로 나타난다. 비염은 음식을 먹거나 대화를 하는 등 일상 생활에 불편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약물 치료로 증상을 개선해 주는 것이 좋다.

■코마키텐 나잘스프레이, 비염·코막힘 완화에 보습 효과까지

동화약품의 뿌리는 비염치료제 ‘코마키텐 나잘스프레이’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비롯해 부비동염, 코감기(급성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머리 무거움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주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은 비충혈제거제로 신속히 비강을 확대하며 코막힘 개선 효과를 최대 12시간까지 유지해준다, 또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의 항히스타민 작용이 재채기와 콧물 등 증상을 완화해준다. 첨가제로 피톤치드 향이 들어있으며 습윤성을 높여주는 히알루론산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어 비충혈제거제인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으로 인한 콧속 건조함을 개선해준다.

■특수 펌프로 일정한 분사량 유지, 내용물 오염 위험 없는 것이 장점

나잘스프레이는 비강 내에 약물이 직접 분사되는 투여방식으로 약제가 높은 농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경구용 치료제 대비 졸음 등 전신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기에는 독일 Aptar社의 특수 펌프가 적용돼 일정한 분사력을 가진다. 미사용시에는 노즐 부위가 닫힌 상태로 유지되며, one way air flow 공기 필터 기술이 적용되어 균이 침투할 위험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코마키텐 나잘스프레이는 20ml 용량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용법은 7세 이상 소아 또는 성인이 1 일 1~3 회, 1회 1번씩 양쪽 코 안에 뿌리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