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 유흥시설 협회장 등과 긴급회의..코로나 대응 논의

최규철 기자 승인 2021.03.29 17:34 의견 0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29일 오후 유흥시설 관련 협회장 등 관계자들과 긴급회의를 열었다. [자료=부산시]

[한국정경신문(부산)=최규철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유흥시설발(發) 코로나19 확산세의 고삐를 잡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29일 오후 유흥시설 관련 협회장 등 관계자들과 긴급회의를 열고, 현재 상황의 엄중함을 전달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병진 시장 권한대행은 “최근 코로나19 방역상황이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며 “장기간 영업제한으로 겪은 어려움을 고려해 영업시간 제한을 해제하였으나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며 영업제한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고 있는 만큼,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유흥시설 영업자와 종사자 등 관계자 전원에 대한 진단검사(PCR검사) 시행과 ▲이용자 전자출입명부 등록 철저 ▲강화된 방역수칙 준수 철저 ▲자율지도 강화 등을 요청했다.

이에 협회 측에서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안정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며 현재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세와 그 심각성에 공감하며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부산지역에서는 지난 15일, 유흥시설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된 이후 유흥시설 관련 종사자와 이용자, 가족 등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퍼지면서 오늘(29일) 기준, 총 8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에 시는 경찰청, 구·군 등 관계기관과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강도 높은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수칙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2주간 집합금지와 과태료·행정처분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엄정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병진 시장 권한대행은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지금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지 못하면 2단계 격상이 불가피하고 그러면 또 영업을 중단해야 한다”라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많은 희생을 감내해 달라는 말씀을 드리게 되어 송구하지만, 더는 유흥시설 내에서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