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선거] 안철수, 금태섭에 승리..다음은 국민의 힘 '단일후보' 시동 건다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3.01 15:40 | 최종 수정 2021.03.01 16:14 의견 0
안철수. [자료=KBS 방송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범야권 '제3지대' 단일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로 결정됐다.

안 대표는 1일 서울시장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제3지대 경선'에서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에 승리했다고 밝혔다. 양측 캠프 관계자가 이날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100% 국민여론조사 경선 결과 안철수 후보가 승리했다"고 전한 것.

이어 안 대표는 제1야당인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선출되는 대로 곧바로 만나 최종 단일화 협상에 들어가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오는 4일 국민의힘 후보가 결정되면 바로 최종 단일화에 나설 방침이다.

안 대표는 결과 발표 직후 SNS에 "국민의힘 후보가 선출되는 즉시 만나겠다"며 "정권교체를 위해 경쟁과 동시에 서로 돕고 지원하는 동반자이자 협력자임을 선언하고 아름다운 단일화 방식에 대한 합의가 바로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최종 후보 선출을 위한 과정은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결선에 나서는 후보와 정당은 단일화 과정에서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에 찬물을 끼얹는 그 어떤 행동도 조심해야 하고 단일화를 방해하고 흠집 내려는 여권의 책동도 함께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 전 의원은 안 대표에게 축하를 건네면서 "이번 선거에서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희망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