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엔터테인먼트, 놀라운 IP 호실적..올해 흐름에 주목-한화투자

조승예 기자 승인 2021.02.25 08:32 의견 0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추이 [자료=한화투자증권]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5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2000원을 유지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 2553억원, 영업이익 10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컨센서스 92억원과 한화투자증권의 추정치 100억원을 소폭 상회한 수치다.

한화투자증권 지인해 연구원은 "매출액은 오프라인 공연이 전면 취소되면서 전년대비 4% 감소했지만 타격이 거의 없었던 이유는 폭발적인 IP 성과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지 연구원은 "회사의 기초자산이자 핵심이 되는 IP 매출액은 음반+음원+MD의 합이다. IP 지적재산권이 회사에 귀속돼 타 사업부 대비 수익성이 높고 축적된 IP가 많을수록 회사의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하는데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지난해 3분기와 4분기 IP 합산 매출액은 290억에서 428억원으로 급증했다. 지난해 10월 블랙핑크의 첫 글로벌 정규앨범, 트레저의 싱글 3집이 반영됐고 이에 따라 음원, 굿즈 판매가 연동됐기 때문이다.

지 연구원은 올해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영업이익은 400억원대로 최대 실적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블랙핑크와 트레져의 활동 강화, 대표 그룹의 컴백 일정이 잡혀있어 IP 매출액과 총이익 모두 고성장이 기대된다"면서 "가장 강력한 플랫폼인 네이버, 빅히트와의 결합으로 향후 YG PLUS의 MD제작, 음악사업부의 실적 개선, 위버스 입점에 따른 고마진 부가 매출 또한 성장 핵심 포인트"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