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데 AI, 에어드레서와 만나다..티저 영상으로 기대감 고조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2.01 15:54 | 최종 수정 2021.02.01 16:22 의견 0
삼성전자 의류케어 가전 신제품 '그랑데 AI' 티저 영상. [자료=삼성닷컴]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 의류케어 가전 신제품 '그랑데 AI'를 출시한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신제품 그랑데 AI는 업계 최초로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했다. 소비자 사용 데이터를 학습 후 사용 패턴에 최적화된 코스를 찾아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등 사용자의 세탁·건조 경험을 혁신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 편의 티저 영상을 통해 세탁기·건조기와 에어드레서를 AI로 연결해 만들어낼 맞춤케어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세 가지 요소의 조화를 상징하는 삼국지, 삼원색, 삼중창 시리즈로 구성됐다. 그랑데 AI와 에어드레서가 AI로 뭉친다는 광고 카피 등을 고려해볼 때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세 제품이 AI 기술로 연결돼 맞춤 의류케어를 제공할 전망이다.

향후 AI 기술은 세탁기와 건조기뿐만 아니라 에어드레서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위생 필수 가전으로 급부상한 에어드레서는 겉옷에 묻은 유해세균과 각종 바이러스를 99.9% 제거한다.

오는 7일까지 신제품 그랑데 AI를 예약 구매하면 삼성 멤버십 포인트 30만 포인트와 건조기 아르마시트 1년 사용분을 증정한다. [자료=삼성닷컴]

새로운 그랑데 AI와 에어드레서에서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외관 디자인의 변화다. 티저 영상에 노출된 그랑데 AI 신제품은 플랫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에어드레서는 기존 그랑데 AI에 적용됐던 대화형 알림창을 활용했다.

한편 오는 7일까지 신제품 그랑데 AI를 예약 구매하면 삼성 멤버십 포인트 30만 포인트와 건조기 아르마시트 1년 사용분을 증정한다. 또한 삼성닷컴에서 예약판매 알림 신청 후, 그랑데 AI를 예약 구매하면 20만원 상당의 키티 버니 포니(kitty bunny pony) 쿠폰을 증정한다.

예약판매 알림 신청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