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에너지 절감률 높인 설계 인정받아..에너지 베스트 아파트 선정

이혜선 기자 승인 2021.01.27 16:04 의견 0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자료=반도건설]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반도건설의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이 에너지 절감률을 크게 높인 설계 등을 인정받았다.

반도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이 지난 10일 에너지사용량이 적은 아파트단지를 선정하는 '제2회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제2회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한국부동산원이 운영 중인 '국가 건축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의 데이터(지난해 사용량 기준)를 토대로 2015년 이후 준공된 단지를 대상으로 분석해 선정됐다.

이 단지는 주민공동시설에 친환경 에너지인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공용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하기 위해 6대의 열교환기를 설치해 동별로 난방 배관을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입주자대표회의의 주도로 전 입주민이 적극적으로 공용시설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노력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전기·가스·난방비 절감을 위해 단지 설계부터 친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적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입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단지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