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 더 쉬워진다..NHN 게임플랫폼 '게임 패키지 매니저' 무료 서비스

김진욱 기자 승인 2021.01.21 10:35 의견 0
NHN 게임플랫폼 CI. [자료=NHN]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NHN이 유니티 게임 개발자를 위해 제작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NHN이 서비스하는 'NHN 게임플랫폼(NHN GamePlatform)‘은 21일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제작 툴 5가지를 모은 패키지 ‘게임 패키지 매니저(Game Package Manager)’를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무료 출시했다고 밝혔다.

게임 패키지 매니저에는 ▲게임 개발 자원을 손쉽게 관리하는 ‘AssetManagement’ ▲공통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데이터를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프레임웍 'Communicator' ▲게임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웹뷰(WebView) ▲로그와 디바이스 시스템 정보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로그관리 툴 로그뷰(LogViewer) ▲유니티 사용자환경(UI)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컴포넌트 등이 들어가 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유니티가 운영하는 오픈 마켓이다. 게임 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가 거래되고 유통된다. 개발 과정상 필요한 자원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국내·외 게임 개발에 활발하게 활용된다.

NHN 이동수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무료로 선보인 게임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개발 효율성과 생산성을 한층 높여줄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패키지를 지속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HN 게임플랫폼은 ‘게임베이스(Gamebase)’를 통해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