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전직원 감성통합 위한 '랜선장학퀴즈' 개최

조승예 기자 승인 2020.12.17 09:32 의견 0
17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내년 7월 통합사 '신한라이프' 출범을 앞두고 감성통합을 위해 전 직원들이 참여한 '랜선장학퀴즈'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오렌지라이프)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내년 7월 통합사 '신한라이프' 출범을 앞두고 감성통합을 위해 전 직원들이 참여한 '랜선장학퀴즈' 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비대면플랫폼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통합사의 비전과 가치체계를 확산하고 양사 직원간 교류를 통해 상호신뢰와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회사의 동일 부서는 서로 한 팀이 되어 토너먼트 대항전을 펼쳤다. 퀴즈 문항은 신한금융그룹의 미션과 양사 연혁·주요상품·IT시스템을 비롯해 통합사의 비전과 가치체계·일하는 방식 등을 주제로 구성됐다. 통합사의 '비전'과 '일하는 방식'은 올초 양사 임직원들이 워크숍·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직접 수립한 내용이다.

1차전부터 3차전까지 펼쳐진 예선전을 통해 총 164개 팀 중 본선 무대에 진출할 6개 팀이 추려졌다. 본선 경기는 준결승전·3위결정전·결승전 등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중도에 탈락한 팀들은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에 추가로 참가했다.

결승전에 올라온 '상품개발팀'과 '계약심사팀'은 대회 막판까지 근소한 점수차를 유지하며 진검승부를 펼쳤다. 장장 10일간 이어진 이번 대회에서는 결국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상품개발팀'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신한생명 이은경 대리는 "공부할 내용을 분배하고 서로 모르는 부분은 가르쳐주며 함께 협력했던 것이 우승의 원동력이었다"며 "새롭게 출범할 신한라이프에서도 오늘의 협동 정신을 백분 발휘해 고객의 보험여정에 최고의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