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김치’ 나눠요"..광주시, 김치 나눔 행사 실시

이영주 기자 승인 2020.12.16 16:06 의견 1
16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2020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석해 내빈들과 사회복지 기관에 전달할 김치를 차량에 옮기고 있다.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광주)=이영주 기자] ‘2020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16일 오전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이용섭 시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한수영 두레청과 대표, 한상우 한두레농산·한듬레포츠 대표, 최석준 모아주택산업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관내 업체인 두레청과㈜, 한두레농산㈜, ㈜한듬레포츠, ㈜모아주택산업에서 이웃사랑의 마음을 모아 마련한 10㎏ 김장김치 3000상자를 시·구자원봉사센터,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 사회복지 기관에 전달하는 순서로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차량 이동(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김치를 전달했다. 관내 사회복지기관은 이날 오후 취약계층에게 김치를 배달했다.

한수영 두레청과㈜ 대표는 “좋은 일에 함께 뜻을 모아준 지역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로 인해 더 추운 겨울을 보낼 이웃들이 김치를 받고 겨울나기 걱정을 한시름 덜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이웃을 향한 따뜻한 나눔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약계층의 마음을 위로하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