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인테리어 자재가 한 곳에..건축자재 원스톱 쇼핑몰 '홈즈' 경기도 김포 개장

김진욱 기자 승인 2020.11.17 15:50 | 최종 수정 2020.11.17 16:22 의견 0
건축관련 원스톱 오프라인 쇼핑몰 '홈즈(HOMZ)'가 경기도 김포시에 오픈했다. (자료=대원세라믹스)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대원세라믹스이 국내 최대 규모 건축관련 원스톱 오프라인 쇼핑몰 ‘홈즈(HOMZ)’를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 16일 오픈했다.

홈즈는 건축업체 및 시공전문가, 일반인이 건축을 하거나 리모델링을 할 때 필요한 자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각종 건축 자재를 6400평 규모 부지에 한데 모아서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원스톱 오프라인 건축 자재 쇼핑몰로 구성했다.

홈즈에서는 대표적으로 리모델링과 건물 신·증축 시 꼭 사용하게 되는 타일, 도기. 욕실장, 마루, 도어(중문), 페인트, 가전, 조명, 시스템 가구(붙박이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의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다.

원스톱 오프라인 쇼핑몰 '홈즈(HOMZ)'의 내부.(자료=대원세라믹스)

이를 통해 점점 커져가는 커져가는 홈인테리어 DIY 시장을 더욱 키우는 것은 물론 소비자에게 정확한 자재 가격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한다.

각 매장에서는 건축업체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직접 부분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거나 상담을 해준다. 또한 직접 선택한 자재를 사용한 종합 시뮬레이션과 견적까지 뽑아주는 인테리어 전문 업체 ‘베러하우스’가 입점해 있어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1층에 위치한 대원세라믹스에서는 재오픈 이벤트로 인스타·블로그 등에 방문후기를 남기면 사은품을 증정한다. 매장 2층에 위치한 카페 셜록에서도 매일 선착순 50명의 방문자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비자 간 거리를 획기적으로 줄인 홈즈의 오픈으로 홈인테리어 DIY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소비자에게는 보다 정확한 자재 가격을 정보 제공으로 손쉽게 홈인테리어 DIY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