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종합우승 '영예'

이영주 기자 승인 2020.11.09 19:00 의견 0
지난 7일과 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에서 광주광역시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광주)=이영주 기자] 광주광역시는 지난 7일과 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다. 각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대표선수들이 지역의 자존심을 걸고 참여하는 e스포츠대회다.

광주시 지역대표로 17명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클럽오디션 등 4개 종목 단체전과 카트라이더 1개 종목 개인전이 열렸다. 

광주시는 5가지 종목 중 클럽오디션에서 우승, 리그오브레전드와 브롤스타즈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총 점수 245점으로 종합1위를 차지했다. 종합우승은 제1회 대회 우승 이후 11년 만이다.

첫째 날 클럽오디션에서 광주시 ‘어벤져스’팀(김승룡, 김지순, 박정희)은 전북 ‘형은 나가있어’팀을 2대0으로 누르고 우승했다.

좋은 출발을 보인 광주시는 이후 브롤스타즈에서 ‘브롤오빠라불러’팀(임형준, 대경민, 김보용)이 대전 ‘상금킬러’팀에게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리그오브레전드 ‘Team AZYT’팀(김태석, 추재민, 백진성, 임호선, 신재민)도 인천 ‘SANDBOX Academy’팀에게 패하며 준우승했다.

둘째 날에는 배틀그라운드에서 ‘pnko’팀(김동현, 차현빈)이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는 등 선전했다. 개인전인 카트라이더에서는 신민식 선수가 4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둬 종합우승의 결실을 맺었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문화콘텐츠 산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산업을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청소년을 비롯한 지역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게임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e스포츠상설경기장 구축지원사업에 선정돼 현재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을 리모델링하는 공사를 진행 중이다. 다음달 20일 개관식과 함께 e스포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