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8개 유통 계열사, ‘2020 코세페’ 참여..2조원 물량 푼다

박수진 기자 승인 2020.10.27 09:35 의견 0
롯데 8개 유통계열사가 ‘상생’과 ‘나눔’을 주제로 ‘2020 코세페’에 참여해 2조원 규모의 물량을 선보인다. (자료=롯데그룹)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롯데 8개 유통계열사가 ‘상생’과 ‘나눔’을 주제로 ‘2020 코세페’에 참여해 2조원 규모의 물량을 선보인다. 

롯데그룹은 8개 유통 계열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롭스)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세일 대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가 이번 코세페에 동원하는 물량은 판매액 기준으로 2조원 규모로 역대 최대이다.

먼저 롯데백화점과 롯데홈쇼핑 등 주요 계열사에서 패션의류와 잡화, 리빙 등 국내 우수 파트너사의 재고 상품 250억원 물량을 우선 매입해 ‘상생 나눔 특별전’을 준비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 인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은 전국 아울렛 20개 점포에서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 ‘아울렛 메가 세일’ 행사를, 롯데마트는 주방 인테리어 등 홈퍼니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기획전, 하이마트에서는 코세페 전용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 캐시백을 증정하는 ‘코세페 특별전’을 진행한다.

또한 언택트 기반으로 강원도, 경북도 등 주요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경제 활성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온(ON)은 황태, 배추 등 30여개의 강원도 농특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강원도의 힘! 인기 먹거리 대전’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로컬신선 온라인 전문관을 운영해 ‘대한민국 특산물 대전’을, 롯데슈퍼는 지자체와 공동기획해 제철과일과 채소 등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우리 농산물 대전’을 진행한다.

롯데유통사업부문(BU) 관계자는 “이번 코세페는 롯데쇼핑 창립 41주년 행사와 함께 롯데면세점과 롯데온-롯데백화점이 협업해 진행하는 ‘명품 대전’, 하이마트 온오프라인 동시 세일 등이 함께 진행되 역대급으로 선보여진다”며 “롯데쇼핑을 비롯해 국내 유통업체들과 제조사, 생산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상생 나눔 페스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