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화장' 표현에..진중권 "비인도적 범죄, 언제까지 헛소리 참아줘야 하나"

최태원 기자 승인 2020.09.25 17:17 의견 1

김어준 (자료=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한국정경신문=최태원 기자] 방송인 김어준이 북한군 총격으로 사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에 대해 '월북자'라는 표현을 쓴 것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북한이 시신을 불태운 것에 대해서도 화장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김어준은 25일 오전 자신이 진행하는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통해 이씨의 자진 월북 가능성을 제기했다. 해당 지역의 조류를 잘 알고 있는데다 부유물을 끼고 물에 간 점 등을 들었다.

이어 북한군이 방화복을 착용하고 시신을 불태운 것에 대해 "일종의 방역"이라고 표현하며 "코로나에 감염됐을지 모르는 외부인이 국경을 뚫고 개성 시내 한가운데 들어온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장'은 장례의 한 방식이고 화장 후에는 유골을 유가족에게 전달한다"며 "북한에서 한 일은 장례가 아니라 바이러스 처치에 가깝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명사회에서는 있을 수 없는 비인도적 범죄"라고 주장하며 김어준을 겨냥해 "이 친구의 헛소리 우리 사회가 언제까지 참아줘야 하나"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