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유튜브 통해 제29회 중구 구민의 날 온라인 기념식 개최

황주헌 기자 승인 2020.09.23 11:28 의견 0
23일 인천 중구청은 오는 26일 중구 문화회관에서 중구민의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한 제29회 구민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On-Line)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자료=인천 중구)

[한국정경신문(인천)=황주헌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26일 중구 문화회관에서 중구민의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한 제29회 구민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On-Line)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구민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철저한 방역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실내 50인 이내로 진행한다.

최소한의 인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기념식에는 구민상 등 중구를 위해 헌신하신 구민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지역 예술인들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구민들을 직접 초대하지 못하는 대신 온라인 유튜브(인천 중구TV)를 통해 모든 구민들이 구민의 날 기념식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제29회 구민의 날을 맞아 주인공이신 구민 여러분과 함께 기쁨과 축하의 마음을 함께 나누고 싶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 수상자 일부만 모시고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구민여러분들이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며 내년 제30주년 구민의 날 기념식에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구민 여러분께 희망과 행복을 드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