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년의 날’ 기념..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증정 이벤트 실시

박수진 기자 승인 2020.09.15 09:48 | 최종 수정 2020.09.15 14:31 의견 0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20 청년의 날 with Youth’ 온라인 이벤트를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자료=스타벅스코리아)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스타벅스가 제1회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2030개의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2020 청년의 날 with Youth’ 온라인 이벤트를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총 2030개의 스타벅스 텀블러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이벤트부터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메인 퀴즈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의 날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 및 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령을 통해 올해 처음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향후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청년의 날이다. 올해는 이달 19일이 청년의 날이다.

이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위해 제정된 청년기본법 시행의 일환이다. 지난달부터 시행된 청년기본법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년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정의하고 향후 대한민국 청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제정됐다.

스타벅스는 법정 기념일로 처음 지정된 청년의 날을 축하하면서도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 및 청년재단과 손을 잡고 이번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 문승욱 단장은 “제 1회 청년의 날을 통해 청년을 비롯한 모든 세대가 청년문제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정책추진단은 청년이 살고 싶은 나라, 청년에게 힘이 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년재단 김유선 이사장은 “청년의 날이 청년 권익 향상의 토대가 되어 청년이 더욱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희망하며 재단이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송호섭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스타벅스 사회공헌활동 3대 테마 중 하나가 바로 청년” 이라며 “향후 무한한 꿈을 펼쳐나가며, 우리나라의 핵심동력이 될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스타벅스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