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평점 9.7 기록, 웰메이드 저력 입증..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성료

이슬기 기자 승인 2020.09.14 10:58 | 최종 수정 2020.09.14 11:01 의견 0
'어쩌면 해피엔딩' 공연 사진. (자료=CJ ENM)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지난 13일 세 번째 시즌을 마무리했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가까운 미래,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헬퍼봇’들이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배우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트라이아웃 전 회차 매진은 물론 여러 뮤지컬 시상식을 휩쓸면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무대다. <어쩌면 해피엔딩>은 2020년 세 번째 시즌을 CJ ENM과 함께해 더욱 주목받았다.

2020년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관객 평점 9.7을 기록하면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다시 입증했다. 일상에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섬세하게 두드리면서 호평을 받았다.

작품을 집필한 윌 애런슨(WILL ARONSON) 작곡가와 박천휴 작가를 필두로 초연부터 함께 작품을 만들어 온 김동연 연출과 주소연 음악감독이 의기투합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무대를 선보였다. 

여기에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인 정문성, 전미도, 성종완과 재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전성우와 강혜인, 뉴캐스트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은 양희준, 한재아, 이선근까지 최강의 캐스팅은 작품의 깊이를 더했다.

마지막 공연을 마친 정문성은 “제가 공연하면서 느끼는 행복을 관객 분들께 전하려고 진심을 담아 연기했다. 우리는 ‘어차피 해피엔딩’일테니 많이 웃고 힘내셨으면 한다. 정말 감사 드리고 무대에서 받은 행복을 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성우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관객분들께서 객석을 빛내주시고,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끝까지 무대에 설 수 있었다. 관객 분들, 그리고 무대 뒤에서 고생하시는 스탭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소감을 밝혔다. 양희준은 “공연을 하면서 오히려 제가 많은 위로를 받았다. 진심으로 따뜻하고 행복했고, 많이 배웠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셔서 정말 감사 드린다.” 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전미도는 “공연 중에 객석을 보면 다같이 마스크를 쓰고 앉아계신 관객 분들의 모습이 저에게는 정말 반딧불이처럼 보였다. <어쩌면 해피엔딩>을 사랑해주시고 객석을 채워주신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강혜인은 "재연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하게 되어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 컸다.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됐지만 함께하는 배우들 덕분에 잘 준비할 수 있었다. 배우와 스탭분들, 그리고 관객 분들께 정말 감사 드린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한재아는 “사랑 받는 이 작품에 제가 누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과분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너무나 아쉽지만 이 무대에 설 수 있어 너무나 영광이고 행복했고 감사 드린다.”며 아쉬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성종완은 “공연장 올 때마다 너무나 큰 힘을 얻고 갔다. 관객 분들께서 너무나 많은 힘을 주시고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힘든 시기이지만 꾸준히 빛과 소리와 음악, 그리고 이야기를 만들어 여러분을 찾아 다니겠다.”고 전했다. 이선근은 “모두가 힘든 한 해인데 이 공연이 위로가 되었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다. 관객 여러분 덕분에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게 공연할 수 있었다.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고, 또 무대에서 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마지막 공연을 마친 배우들은 눈시울을 붉히고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미래의 이야기를 아날로그의 어쿠스틱 사운드로 풀어내 작품만의 독특한 매력과 감성을 선사했던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지난 6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YES24 스테이지 1관에서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리버’ 역에 정문성, 전성우, 양희준이, ‘클레어’ 역에 전미도, 강혜인, 한재아가, ‘제임스’역에 성종완, 이선근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