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흥식 애경유화 대표, 코로나19 극복 응원..‘덕분에 챌린지’ 동참

박수진 기자 승인 2020.08.11 09:43 의견 0
11일 애경유화 임직원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료=애경유화)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박흥식 애경유화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11일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는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와 존경,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박 대표는 인공피혁 소재 전문기업 대원화성의 강동엽 대표이사로부터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박 대표는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윤승호 롯데MCC 대표이사, 조성국 노루페인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박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한국 정부와 의료진의 철저한 대응과 헌신적인 모습이 귀감이 되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전 임직원이 생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애경유화는 국내 석유화학 역사와 함께 무수프탈산, 가소제 등 석유화학 기초원료 사업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폴리우레탄, 바이오에너지, 배터리용 음극재 분야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